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저자: 김태욱(feat. 무료 전자책)
본문 바로가기
글쓰기/책리뷰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저자: 김태욱(feat. 무료 전자책)

by 찐콕 2023. 11. 29.

 
내가 김태욱 님의 저서인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를 고른 이유는 쓰기 때문이었다.
앞의 두 책이 만들고 팔기에 중심을 두고 있기 때문에
 
[Writing/avid reading] - 코로나 속에서도 내 책은 전 세계로 출판된다.(feat. 무료 전자책)-저자: 꽃마리-펜립

 

코로나 속에서도 내 책은 전 세계로 출판된다.(feat. 무료 전자책)-저자: 꽃마리-펜립

전자책을 출판하는 것에 대해 고민이 되어 관련 책을 읽기 시작했다. 리브로피아의 구독형 전자책/ 오디오에서 전자책 검색하다가 본 책이라서 읽게 되었다. 리브로피아 구독형 전자책 검색 방

startnstick.tistory.com

 
[Writing/avid reading] - 나는 이렇게 자가출판 했다.-저자: 향암(feat. 무료 전자책)

 

나는 이렇게 자가출판 했다.-저자: 향암(feat. 무료 전자책)

이 책 또한 리브로피아에서 [전자책 출판]에 관한 책을 찾아보다가 알게 된 무료 전자책이다. 이 무료 전자책을 처음 보았을 때 표지가 안 끌렸다. 향암님이 간직하신 추억의 물건이어서 저작권

startnstick.tistory.com

 
'그럼 전자책을 어떻게 써야 하지?'가   김태욱 님의「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를 읽었던 시작점이다.
김태욱 님이 쓰신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는 이 정도를 무료로 볼 수 있다고 할 정도로 퀄리티가 높다!
만약 전자책에 관심 있다면 이 책을 읽어보는 것도 괜찮을 것 같다.
 김태욱 님의「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는 전자책 출판에 대한 다양한  내용이 있지만 특히 홍보에 관한 이야기가 참고하기 좋았다.
 
나는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를 통해 인스타그램에서 링크 공유가 안된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래서 인스타그램에 링크를 공유하기 위해서는 다른 앱 [Repost for Instagram]을 사용해야 한다. 또한 인스타그램에서 동영상의 길이가 60초 이상이면 인스타그램 동영상 IGTV로 올려야 한다.
김태욱 님 본인의 사례를 특히 예로 들어서 자세히 설명해 놓았다. 내가 본 책은 오래된 버전으로 아래의 책이다.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저자: 김태욱 책표지

 
현재 개정판이 나왔다. 2023년 1월 작성한 것으로 교보문고 등에서 볼 수 있다. 김태욱 님의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를 읽기 전인데 교보문고 정액제 등에 가입되어 있다면 아래 책이 더 적합할 것이다.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개정판 -저자: 김태욱 책표지

 
다음은 내가 김태욱 님의「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를 ThinkWise(싱크와이즈) 개인용으로 키워드 정리해 본 마인드맵이다.
 

 
싱크와이즈(Thinkwise) 개인용으로 김태욱 님의「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를 정리하면서 가지를 재 정렬해서 옆으로 퍼트리고 싶었지만 기능을 못 찾았다. 지원이 안 되는 기능으로 보인다. 검색해도 안 나오고 매뉴얼 봐도 없었다. 내가 못 찾았을 가능성도 높다. 아래 가지를 옆으로 쭉 늘리지만 윗, 아래 가지들과 나란히 정렬은 안되었다. 나는 지그재그 방식을 원했지만 그 방식은 채택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특히 싱크와이즈 (Thinkwise)  웹사이트에 들어가면 내가 자꾸 다른 걸 보기 시작해서 기능 찾는 것은 잠시 보류하기로 했다. 싱크와이즈 (Thinkwise)  웹사이트에서 다른 걸 본 증거로 맵피아를 공유한다. -사실 맵피아가 마음에 들었다.-
 
https://mapia.thinkwise.co.kr/

 

Mapia

지식강국,교육강국을 위한 ThinkWise 활용 플랫폼

mapia.thinkwise.co.kr

 
싱크와이즈(Thinkwise)를 이용하여 도서들의 내용을 정리한 것이다. 내가 다운로드하여 본 것은 「 2024 비즈니스 트렌드 코리아 」 였는데 키워드 정리는 아니었다. 싱크와이즈(Thinkwise)의 맵피아는 정리요약이라고 보는 편이 더 낫다. 참고로 다른 것은 보지 않았다. 계속 딴짓을 하면 오늘 글쓰기를 올릴 수 없기 때문이다. 싱크와이즈(Thinkwise)의 맵피아는 추후에 다시 볼 예정이다.
 
김태욱 님의「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를 무료로 읽고 나서 나는 어떤 점이 좋았을까?
 

홍보 매체 SNS 모음 -출처: 미리캔버스 아이콘

 
1. 홍보전략을 꼭 이용하자.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유튜브( 네이버 TV)를 기본으로 더 확장시켜 나가되 관리할 수 있는 수준에서 진행해야 한다. 
 

글씨체 종류 예시 -출처: 미리캔버스 폰트

 
 
2. 글씨체에 따라 독자 감성에 영향을 줄 수 있다. 자신이 출판하고자 하는 전자책에 맞게 고딕, 명조, 개성 등의 글씨체를 선택하자. 
 
3. 중학생 수준의 문법을 활용한 간결하고 명확한 문장을 작성한다. 주어와 서술어가 한 개씩만 들어간 문장이 키포인트다.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 저자: 김태욱/ 출처: 찐콕 작성 마인드맵 책리뷰(thinkwise 개인용 활용)


 
여기까지가 내가 읽은 내용이다. 밑에는 내가 적용할 것!

전자책 어떻게 쓰고 만들고 팔까. 저자:김태욱 마인드맵 책리뷰

 
 
이걸 내 것으로 만들기 위해 나는 어떤 방식을 적용해야 할까?
 
 
1. 문장에 주어, 서술어 한 개씩만 넣어 작성하자. 이는 대부분의 문장 작성의 경우 적용되지만 예외도 둔다.
 
2. 글을 쓴 후에는 입으로 중얼거려 읽어보고 어색한 부분은 수정한다.
 
3. 현재 블로그 내용을 페이스북과 유튜브를 개설하여 올린다. 단, 세팅에 시간이 소요되므로 다음 주부터 페이스북과 유튜브는 매일이 아닌 주 2~3회 정도로 발행한다. 매뉴얼에 익숙해지는 시간, 편집 프로그램 숙련시간이 필요하기 때문이다.
 
4. 썸네일 연구가 필요하지만 꾸준히 올리는 것을 목표로 한다. (기간: 2023.11.10~2024.01.10) 이후 다시 어떻게 할지 결정한다.
 
5. 인스타그램에 링크 공유를 하지 않는다. 대신 미리캔버스의 QR 코드를 추가한다.
 

728x9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