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EL official version - BATTLE GROUND MOBILE] HOW TO WATCH HUYA LIVE STREAMING 후야에서 화평정영 보는법
본문 바로가기
글쓰기/생각정리

[PEL official version - BATTLE GROUND MOBILE] HOW TO WATCH HUYA LIVE STREAMING 후야에서 화평정영 보는법

by 찐콕 2023. 2. 15.

화평정영은 중국판 배틀그라운 모바일 게임 이름이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이 중국에서 처음 서비스 되었지만 아이템 판매를 할 수 없어 새로운 이름으로 낸 버전이라는 이야기를 들었다.

 

내가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에 빠지게 된 이유는 아래 블로그 글을 참고 바란다.(궁금하면 말이다.)

 

[Writing/exploring N thinking] -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탐험기] 난 엄청난 실력자!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탐험기] 난 엄청난 실력자!

어느 날, 친구가 물었다. "배틀그라운드 알아?"라고 말이다. 나는 "몰라." 라고 대답했고 "어떤 거야?" 라고 친구에게 물었다. 친구는 사내에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게임을 여는데 참가하면 추첨

startnstick.tistory.com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을 하다가 PMGC를 보게 되었고 PMGC에서 중국팀의 활약이 대단했다. 지금은 그 명성이 위축되고 있는 기분이지만 2020년까지만 해도 중국팀은 1, 2등을 싹쓸이할 정도였다.

2021년에는 한국팀도 좋은 성과를 올려서 놀라웠고 기뻤다. 2022년은 안 봤다. 

2020년 PMGC를 보다가 내가 좋아하는 게임플레이어가 생겼다. 당시에는 2등을 한 4AM팀의 SUK 선수였다. 대충 찍은 사진이 너무 귀여웠다. 내가 본 사진상의 느낌으로 SUK는 세상의 어떤 것에도 달관한 사람 같은 표정이었다. -실제 성격은 전혀 반대다.- 참고로 2020년 PMGC MVP는 SUK였다. 귀여운 이모지 가방이 시선을 사로잡았지만 난 저 사진이 특히 마음에 들었다.

출처: PUBG Mobile Esports

SUK가 플레이하는 것을 더 보고 싶다는 열망에 일단 유튜브를 뒤졌다. SUK의 플레이 영상이 있는 video가 있었다. 한 유튜버는 SUK인 것처럼 video upload를 하다가 계정이 막혔다. 난 진짜 SUK인 줄 알고 열심히 봤는데 아니어서 슬펐다.

그래도 그전에 SUK의 개인 스트리밍방송을 찾아냈다.

바로 '후야' 방송이었다. '호랑이이빨'이라고 자꾸 번역되는 그 라이브방송채널이다.

참고로 외국인도 HUYA 방송 가입이 가능하다.

 

처음에는 위챗으로 가입신청을 하고 봤는데 라이브방송 위에 반짝 반짝이는 줄이 나타났다 사라졌다. 호기심에 그 반짝반짝 줄을 눌러보았는데 타 방송으로 연결되었다. 타 방송에 오른쪽 아래를 보니 상자가 보이면서 카운트다운이 된다. 대충보아도 열어야겠다는 생각에 눌러보았지만 어떤 중국어 메시지를 띄우며 상자열기가 안 되었다. 그렇게 상자 열기는 포기를 했다. SUK 방송 프로필에 보면 QQ 무리군이 있다는 것을 알았다. 특별한 정보를 알까 싶어서 예를 들어 방송시간이라든가 등 가입하려고 메시지를 보냈는데 이건 찐 팬들을 위한 채널이라서 가입이 거절되었다. 대신에 QQ로 후야방송을 볼 수 있다는 것을 알고 QQ로 연결하여 후야에 들어가 보니 안 열리던 상자가 열리기 시작했다. 궁금하던 상자열기를 시작하였다. 그리고 알게 된 사실 상자에서는 금콩, 은콩이 나온다는 것이다. -지금은 호랑이 식량

호랑이식량

이라는 이름의 것을 준다. 이건 사실 금콩보다 쓸모가 그다지 없다.-

 

아래 그림처럼 금콩은 팬가입처럼 자신의 아이디 색깔도 달라진다. 

 

장황한 설명뒤에 본론에 도달하였다.

후야 방송은 게이머의 방번호를 알면 들어갈 수 있거나 검색을 하면 볼 수 있다.

제일 많이 보는 채널은 화평정영 본방송이 플레이되는 방인데 매주 목요일 오후 6시(중국시간, 한국시간 7시)는 금, 토, 일 시합을 겨룰 팀을 선정한다.

아래 그림처럼 총 20팀이 PMGC 시드권 및 중국 화평정영 상금을 위해 매주 참석하고 있다.

중국참여팀 목록. 출처: 화평정영

그 전주에 상위 5팀은 다음 주에 참가하고 나머지 10팀을 15팀에서 순서대로 선발한다.

이렇게 선발된 15팀의 게임 방송은 화평정영 본방송을 하는 방에서 볼 수 있다.

한 주에 1팀에게 시상을 하는 것 같다. 1등은 상금을 주는걸 확실히 아는데 나머지 팀에 대해서는 잘 모르겠다. 게임만 보고 시상까지는 잘 안 본다. 

 

화평정영을 보는 방법은 다음과 같다.

 

1. HUYA 링크 클릭

https://www.huya.com/

 

虎牙直播-技术驱动娱乐-弹幕式互动直播平台

主机游戏 【老王】幸运房东 投资界的王大拿

www.huya.com

 

2. 아래 빨간 박스의 돋보기를 클릭하고 PEL을 입력한다.( 방번호: 660006을 검색한다.)

 

3. 검색된 것 중에서 빨간 박스를 클릭한다.

4. 그럼 아래 방송화면이 나온다. 

 

현재 2023. 02. 09. - 2023. 04. 22. 까지 춘리전 즉 시즌1을 진행한다. 총 4개의 시즌을 진행하는데 중국은 시드권이 4개이기 때문이다.

 

화면의 위에 있는 NV, VS, TC는 각 팀별 플레이 장면을 볼 수 있다. 

 

중국방송의 좋은 점은 매일 볼 수 있다는 것이다. 지금 플레이되는 것은 저번 주 플레이 영상으로 계속 재방되어서 언제든지 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하지만 같은 방송을 계속 보면 슬슬 지겨워지던 차에 더 재미있는 방송을 찾아냈다.

그건 다음 편에 이야기해 주겠다.

728x90

댓글